HOME  | ENGLISH  | CONTACT US  | 관리자 로그인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식품조리과학회 회원 여러분께

무술년을 맞이하여 한국식품조리과학회 회원 여러분의 평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본 학회는 1984년 창립된 이래 많은 회원님들의 사랑, 관심 그리고 열정으로 식품조리과학 분야 및 급식, 외식분야에서 학문과 산업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습니다. 또한 식품조리과학의 학문적 의의인 실생활에의 적용을 위해 학계, 산업계 및 정부와의 연계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으며 이를 통해 국민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 증진에 크게 이바지 하였습니다. 오늘날 사회적 가치관과 경제 환경 등의 변화로 식품 뿐 아니라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식품조리 및 이와 관련된 여러 정보에 대한 요구와 그 중요성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회는 산·학·연·관·민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보다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정확한 학문적 지식을 빠르게 공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식품조리과학회는 매년 춘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술대회에서는 많은 식품류의 조리과학적 측면 뿐 아니라 가공, 저장, 급·외식, 식생활문화 등에서 풍성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는 춘계학술대회를 타 학회와의 연합학술대회로 개최함으로써 보다 다각적인 교류를 준비하고, 이어서 추계학술대회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국민들의 실생활과 맞닿아 있는 정보교류 및 토론의 자리로 꾸밀 계획입니다. 부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신 역대 임원님들과 모든 회원님들의 땀 흘림이 헛되지 않도록 2018년 임원진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식품조리과학회가 우리나라의 식품조리과학과 급·외식의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 그리고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한국식품조리과학회 회장
류 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