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NGLISH  | CONTACT US  | 관리자 로그인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식품조리과학회 회원 여러분께,

우리 한국식품조리과학회는 1984년 창립된 이래 지난 30여년 동안 많은 회원님들의 사랑과 노력으로 꾸준히 발전해 왔으며, 식품조리과학 분야에서 학술 교류 및 사회 실천을 통하여 학계는 물론 우리나라의 식품 및 조리, 급식, 외식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학계와 산업계, 정부 등 관산학 연계 활동을 통하여 역동적인 식생활 개선과 건강 증진에 초점을 둔 국민 식생활의 질적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여 왔으며, 최근 음식과 먹거리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농수축산물을 이용한 전통식품의 과학화 및 산업화를 통한 우리 학회의 사회 책무가 더욱 요구되고 있으며 양과 질적인 면에서 한국식품조리과학회의 미래는 더욱 알차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 한국식품조리과학회는 매년 춘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식품의 조리와 가공 및 저장, 급식과 외식, 전통식문화 등 식품조리과학 분야의 최근 지식과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에 금년의 학술대회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본 학회의 학술지인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의 피인용 횟수가 2015년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에서 자연과학분야 116개 학술지 중 상위 5%에 속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의 결과로, 저를 포함한 2017년 임원진들은 열심히 최선을 다하여 회원님들의 노력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발전과 식품조리과학의 발전은 회원님들의 학회에 대한 사랑과 지원을 통해 가능합니다. 국가와 사회로부터 주어진 사명을 다 할 수 있도록 700여 한국식품조리과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한국식품조리과학회 회장
최 은옥